카테고리 없음

미스테리 버뮤다 삼각지대 사건과 생존자. 그리고 여러가지 음모론

NARR 2024. 10. 26. 09:54

삼각지대

버뮤다 삼각지대란?

버뮤다 삼각지대는 대서양의 플로리다 남부, 버뮤다, 푸에르토리코를 잇는 삼각형 모양의 해역을 뜻합니다. 이 해역에서 미스터리한 사건들이 계속해서 발생하여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이 삼각지대는 대략 130만 평방킬로미터에 달하는데, 이곳에서 선박과 항공기가 실종되거나 불가사의한 사고를 겪은 사례들이 보고되었습니다. 그래서 지역이 "악마의 삼각지대"라고도 불리게 되었습니다.

버뮤다 삼각지대의 위치

버뮤다 삼각지대는 앞서 말한 것과 같이 북대서양에 위치한 해역으로, 미국 플로리다의 남부 해안, 푸에르토리코의 산후안, 그리고 버뮤다 섬을 이어 만들어지는 삼각형 지역을 말합니다. 이 지역은 북미와 카리브해를 오가는 중요한 해로 및 항공 경로이기 때문에 이동하는 교통량이 매우 많은 해역입니다. 하지만 이곳에서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실종과 사고가 이어지고 있어 악명이 높습니다.

버뮤다 삼각지대가 알려지게 된 계기

버뮤다 삼각지대는 1950년, "마이애미 헤럴드"의 기자 에드워드 반스가 이 지역에서 일어난 실종 사건들을 보고한 기사에서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이후 1964년, 작가 빈센트 가디스가 잡지 "Argosy"에 기고한 글에서 처음으로 "버뮤다 삼각지대"라는 용어를 사용하면서 대중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이후 여러 책과 다큐멘터리에서 이곳에서 일어난 설명되지 않는 기묘한 실종 사건들을 다루고 영화의 소재로도 사용되면서 미스터리한 해역으로 널리 알려졌습니다.

버뮤다 삼각지대의 유명한 사건들

버뮤다 삼각지대

1. 플라이트 19 사건

버뮤다 삼각지대에서 가장 유명한 사건은 바로 1945년에 발생한 이 플라이트 19 사건입니다. 이 사건은 미 해군의 5대의 폭격기가 훈련 중 실종된 사건입니다. 플로리다에서 출발한 이 폭격기 5다는 훈련을 마친 후 기지로 돌아오던 중 갑자기 연락이 끊기면서 실종되었습니다. 이후 그들을 수색하던 수색 비행기까지 실종되면서 사건은 더욱 미궁 속으로 빠지게 되었습니다. 이후 5대의 폭격기와 수색 비행기에 대한 어떠한 잔해나 시신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2. USS 사이클롭스 사건

1918년 USS 사이클롭스는 제1차 세계대전 중 철광석을 운반하던 미국 해군 보급선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보급선은 309명의 승무원과 함께 버뮤다 삼각지대를 지나가던 중 실종되었습니다. 이 배는 조난 신호나 어떠한 무전도 보내지 않고 갑자기 사라졌고, 이는 역사상 비전투 상황에서의 가장 큰 해군 손실 사건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이 또한 시간이 지난 뒤에도 잔해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3. 스타 타이거 & 스타 아리엘 사건

1948년, 1949년 두 대의 영국 항공기인 스타 타이거와 스타 아리엘이 버뮤다 삼각지대를 통과하다가 실종되었습니다. 이 사건들 역시 실종 전 어떠한 신호도 남기지 않았고 기체와 탑승인이 통째로 사라졌으며, 잔해나 생존자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4. SS 매리 셀레스트

1872년 매리 셀레스트 호는 대서양을 항해 중이던 상선이었습니다. 이 배는 실종된 뒤 선원들이 모두 사라진 채 빈 선박의 상태로 떠돌던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배는 온전한 상태였고 식량이나 물 등 필요한 물품이 남아 있었지만, 타고 있던  승무원만 종적을 감춘 미스터리한 사건입니다.


버뮤다 삼각지대에서의 생존자


버뮤다 삼각지대에서 발생한 사건들 중 일부 생존자가 있었지만, 그들은 사건에 대해 정확한 설명을 하지 못했습니다. 한 생존자는 1970년대에 민간 비행기 조종사 "브루스 제넌"으로 버뮤다 삼각지대에서 "시간 왜곡"을 경험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에 따르면, 버뮤다 삼각지대 내의 짙은 구름 속을 비행하는 동안 시간이 멈춘 것처럼 느껴졌고, 불과 몇 분 만에 목표지점에 도착했다고 합니다. 그의 이야기는 많은 이론가들과 대중들에게 주목받았지만, 과학적으로 증명할 수는 없었습니다.

버뮤다 사건

버뮤다 삼각지대의 원인에 대한 음모론


버뮤다 삼각지대에서 발생한 실종 사건들의 원인에 대해 수많은 이론이 제기되는데 그중 몇 가지 대표적인 이론을 알아보겠습니다.

1. 자연재해설

일부 과학자들은 버뮤다 삼각지대가 열대성 폭풍과 허리케인이 자주 발생하는 해역이기 때문에, 자연재해로 인한 사고가 수많은 실종사건을 일으켰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특히 갑작스러운 폭풍이나 해류 변화가 있어 무전이나 도움요청을 하지 않았고, 갑작스러운 실종의 원인으로 주장합니다.

2. 메탄 하이드레이트 가스 폭발설

대서양 해저에는 메탄 하이드레이트 가스가 다량 매장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가스가 폭발하거나 해저에서 분출되면, 해수의 밀도가 감소하여 급격하게 배가 가라앉거나 비행기의 엔진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이론입니다. 이 폭발로 인해 배와 비행기가 실종되었다고 주장합니다.

3. 전자기장 이상설

버뮤다 삼각지대에서 발생하는 전자기장 이상이 항공기와 선박의 내비게이션 장비에 혼란을 일으켰고 이게 사건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이론입니다. 버뮤다 삼각지대에서는 자북과 진북이 일치하는 지역이 있어, 항해 중 방향을 잃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는 이론인데 이 또한 잔해까지 없어지는 것에 대한 설명은 어렵습니다.

4. 초자연적 현상설

일부 사람들은 버뮤다 삼각지대를 초자연적 현상과 연관 지어 상상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외계인 납치설, 시간 왜곡, 평행 우주 등 과학적으로 증명되지 않은 수많은 이론들이 제기되었지만, 초자연적인 현상에 기반하기 때문에 명확한 증거는 없습니다.

5. 인간의 실수

많은 이론이나 가설 중 가장 현실적인 원인으로 인간의 실수를 지목하기도 합니다. 버뮤다 삼각지대는 중요한 교통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교통량이 많아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는 주장입니다. 항공기나 선박의 기술적 문제, 조종사의 실수 등도 실종의 원인으로 제기됩니다.